카테고리 없음

낙동강이 펼쳐진 창원 북면수변공원

Day-Day Trip 2024. 1. 19. 07:40

시원한 바다도 좋지만, 한적한 바람이 불어 오는 창원 근교에 위치한 북면 수변공원 또한 창원을 대표한 여행지 입니다. 이곳은 낙동강 유수부지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곳으로 자전거, 트래킹, 운동등 다양한 형태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낙동강이 바로 옆에 있어 떠나기 좋은 장소입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떠난 북면수변공원 잘 만들어진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자전거를 내리는 사람들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자전거 정비 후 힘차게 페달을 돌리며 입가에 미소를 띈 모습을 보며 일상의 행복을 느끼는 순간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차에서 내리는 가족은 도착하기 무섭게 광장으로 반려견과 뛰어 노는 모습은 도심을 벗어나 자유로운 환경이 얼마나 좋은지 그 모습이 참 아름다게 마냥 보여 지는 것 같습니다. 

북면수변공원에는 운동을 할수 있는 공간도 여러 있어 사회인야구장, 파크골프장등 움추렸던 근육을 다시 만들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부쩍 파크골프장을 찾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 18홀을 돌면서 서로이야기꽃을 만들고, 걸으면서 운동까지 하니 더욱 일석이조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공원의 시작점이자 끝 부분에는 낙동강 뷰를 보면서 캠핑을 할수 있는 카라반 캠핑장이 있어 한적한 곳으로 떠나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강의 푸르름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이라는 단어가 떠오르고, 도심에서 마음껏 뛰어놀지 못한 근육과 호흡을 할수 있는 창원 근교의 북면수변공원 가까워서 더욱 좋은 창원 근교 명소입니다.